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토샵 CS6 버벅거림 해결방법_ 아듀 답답함!!!
    관심사 2017. 3. 7. 12:57

    포토샵 CS6 버벅거림 해결방법_ 아듀 답답함!!!


    내겐 3대의 컴퓨터가 있다. 집에서 글을 쓰기 위한(이라고 쓰고 오버워치 플레이용이라고 읽는다) 데스크탑과, 카페에서 간지나는 작업을 위한 맥북 프로, 그리고 업무를 위한 HP 노트북까지. 사실 맥북은 거의 안쓰는 거나 마찬가지고 (카페에서는 핸드폰 보면서 깨작거리는 거나 손으로 글 쓰는게 최고다) 대부분의 작업은 HP 파빌리온 DM4로 진행한다. 중고로 약 4년전 구매한 hp pavilion dm4는 나름대로 i5 cpu에, 6기가 램으로 그냥저냥 적당히 쓰기 좋아서 지금까지 쓰고 있다. 정들어서 지금까지 쓰고 있는데 며칠 전부터 문제가 생겼다. 포토샵이 버벅거린다.



    오래된 노트북이니까 드디어 갈 때가 되었구나 생각했다. 노트북도 장례식을 치러줘야하나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토샵을 이리저리 만져보니, 오, 다시 멀쩡해졌다! 내 파빌리온은 여전히 현역으로 남아 있을 수 있게 됐다. 어쨌든, 포토샵이 버벅거릴 때 해결 방법을 공유한다. 본인은 CS6 버전을 이용 중이다.



    1.

    텍스트를 쓰면, 일반적인 타자 속도로 쳐도 느리게 쳐도, 다음 도구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는다. 그렇다고 프로그램 자체가 버벅거리나 싶어서 다른 아이콘이나 도구들을 선택해보면 정상적으로 잘되는데, 유독 텍스트가 뜨지 않는다. 물론 브러쉬로 살살 움직여보면 색이 묻는 것도 약간의 딜레이가 있다. 정말 답답하다.


    2.


    환경설정은 컨트롤+K 로 실행된다. 편집-환경설정-일반에 있는데, 귀찮으니 그냥 컨트롤+K 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시간 나면 다른 것도 좀 살펴보고 지금은 <성능> 탭으로 가서, 아래에 OpenGL 그리기 사용에 체크하고, 고급설정을 들어가보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3.


    기본으로 세팅하고 포토샵을 껐다 킨다. 그리고 켜보면 애지간한 문제는 해결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껐다가 바로 켜지말고 한 2분있다 켜라) 하지만, 체감상 이걸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 혹시 위 과정을 따라해도 포토샵이 여전히 멍청하게 일을 하지 않는가? 그럼 포토샵을 실행할 때 Shift+Ctrl+Alt+포토샵 실행으로 설정을 초기화하고 진행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고 인터넷에서 봤다. 나는 환경설정에서 해결했다.) 도움이 되었길! 질문은 받지 않는다. 


    해결되었으면 아래에 공감하나 눌러주고 그러면 참 좋을 것 같다.



Good to see you :)